LH,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 발간
상태바
LH,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 발간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1.01.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내 기업의 쿠웨이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 안내서 ‘쿠웨이트, 비즈니스에 답하다’ 단행본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책은 국내 기업의 쿠웨이트 진출 시 역사문화 및 국가 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돕기 위해 발간됐다.

특히 ‘왼손 악수’ 등 이슬람권에서 금기시되는 문화를 비롯해 LH가 쿠웨이트 정부와 함께 64.4㎢ 규모의 스마트시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해 온 비법이 담겼다.

주요 내용으로는 쿠웨이트의 역사문화를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쿠웨이트의 대응 △비즈니스 관습 및 협상 전략 △정치, 대외관계 △토지·주택 관련 제도 등 쿠웨이트 진출에 필요한 방대한 지식을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집필에는 국내 중동문화 전문가이자 성공회대 이슬람문화연구소장을 맡은 이희수 성공회대 석좌교수가 참여했다. 이번 단행본은 LH의 쿠웨이트 진출 지원 플랫폼 ‘쿠웨이트 동반진출 추진위원회’에 참여하는 기업, 병원 등에 무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용삼 LH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민·관·공 상생 협력으로 쿠웨이트를 비롯한 아랍지역에 K-시티, K-컬처가 성공적으로 확산하길 기대하고 있다”며 “해외 전략 국가 진출을 위한 단행본을 지속해서 발간해 민간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