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하루 10만 봉씩 판매… 누적매출 110억 넘어서
상태바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하루 10만 봉씩 판매… 누적매출 110억 넘어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1.1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원 만에 천만봉 돌파, 올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약 10만 봉씩 판매된 셈이며, 누적매출액으로도 11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 9월 선보인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출시 50일 만에 350만 봉 판매를 돌파한 뒤, 이후 두 달여간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33억 원의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하반기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초기 인기를 견인했던 온라인 반응이 자발적인 입소문으로 지속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데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달콤한 군것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오리온은 꼬북칩을 초코파이의 뒤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간다는 전략이다.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중국 현지 생산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미국도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속돼 수출을 검토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SNS 등에서 입소문이 계속 이어지며 올해도 변함없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전 세계 제과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