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단 하나의 질문
상태바
[신간] 단 하나의 질문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1.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은이 변화관리 컨설턴트 임창덕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단 하나의 질문>은 변화관리 전문가로 ‘실버브랜딩’, ‘음식 격차’ 등의 신조어를 만든 작가의 지혜가 돋보이는 인문교양 에세이다.

중세 서구유럽에 페스트가 창궐한 뒤, 르네상스가 다가온 것처럼, 우리는 이제 코로나 이후에 다가올 새로운 르네상스를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나 변한다는 것만이 확실한, 불확실함으로 가득한 이 세상에서 우리는 먼저 질문해야 한다.

변하는 것은 무엇이고,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 변해야 하는 것은 무엇이고, 변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작가는 거시적인 사회적 흐름과 트렌드를 되짚어보면서도 그것이 지금 나의 삶과 정체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밝힌다. 특히 거창한 것이 아닌, 일상을 살아가는 개인의 관점과 태도만으로도 ‘인간의 존재 가치’를 쌓아나갈 수 있음을 강조한다.

변화관리 컨설턴트 임창덕 교수는 변화관리 컨설턴트. 성균관대학교에서 학사를, 동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캐나다에서 상담학 박사를 취득했다.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부원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농식품교육정보문화원 전문강사로 활동하며 매일경제신문, 동아일보, 매일일보 등 주요 일간지에 칼럼을 기고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2014) 등 3종의 저서가 있으며, 창업, 브랜딩, 재무설계뿐만 아니라 음식, 농업정책, 다문화, 마을기업 등 다방면에 걸쳐 활발한 변화관리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