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산림분야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칠곡군, 산림분야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1.12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청 전경
칠곡군청 전경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칠곡군은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의 목적으로 취업 취약계층 청·장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지원하는 산림분야 일자리사업 참여자 23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산림 내 미이용바이오매스 수집과 활용을 위한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4명) ▲산림자원조사 및 숲가꾸기 대상지를 조사하는 숲가꾸기자원조사단(2명) ▲산림 내 위험목 등을 제거하는 숲가꾸기패트롤(5명)을 모집해 산림자원의 체계적 관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숲길 정보 구축, 정비로 안전산행, 다양한 숲길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숲길등산지도사(1명) ▲송정자연휴양림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휴양환경을 제공하는 숲생태관리인(1명) ▲관내 도시녹지 실태조사 및 체계적 관리 기반 구축을 위한 도시녹지관리원(1명)을 선발해 산림휴양녹지 분야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6명), 소나무재선충병 전담예찰조사원(3명)을 선발해 산림병해충 예방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13일부터 15일까지 산림녹지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신청서 접수 후 필요에 따라 면접이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 분야별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일모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칠곡군 관계자는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산림 분야의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으로 관내 취업취약계층의 고용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