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동송읍 행정복지센터, 세탁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철원 동송읍 행정복지센터, 세탁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1.01.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 동송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영보)는 동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송엘림노인복지센터와저소득 독거노인, 중증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세탁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저소득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등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빨래감 수거·세탁·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간·행정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다. 동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엘림노인복지센터에서 무료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고 동송읍은 행정적 지원을 담당한다.

이불 수거와 배달은 동송엘림노인복지센터 24명 생활관리사들이맡는다. 생활관리사가 직접 가정방문하여 수거와 배달을 하게 함으로써, 대상자들의 부담감을 줄일 뿐만 아니라 안부확인 및 생활안전 점검을 하여 인적 돌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자한다.

김영보 동송읍장은 모두가 코로나 19로 인해 더 소외되기 쉬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에게 청결함과 따뜻함을 선물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협업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지원을 제공하고, 정이 넘치는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송읍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