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지메일 사용법부터 구글 드라이브·크롬 보안까지 '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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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지메일 사용법부터 구글 드라이브·크롬 보안까지 '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1.12 09: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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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시대 협업·소통·문제 해결까지 가능한 스마트 워크 입문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신간 <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클라우드를 이용해 똑똑하게 일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크롬 설정 방법부터 지메일 사용법,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드라이브, 캘린더, 설문지 등 협업 도구를 사용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동시에 작업하고 공유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다룬다.

또한 구글 미트로 비대면 화상 회의를 진행하는 법, 크롬 브라우저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서비스 12가지, 업무 활용법 83가지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책은  스마트 워크 관련 세미나와 강의, 도입 컨설팅을 100회 이상 진행한 이광희 저자(더피처피티 대표)가 그동안의 실무 경험을 살려 업무 능력을 높이는 포인트를 족집게로 집어내듯 설명한 점이 눈에 띈다.

이광희 저자는 "우리 엄마도 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실제 베타테스터들도 쉽게 실습했다. 생산성 향상을 꿈꾸는 프리랜서, 구글 앱 사용을 경험하고 싶은 직장인, 회사에 스마트 워크(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하고 싶은 스타트업·중소기업 CEO와 운영 팀 등 스마트 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꼭 읽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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