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금융 플랫폼 보안 솔루션 시장 진출 타진
상태바
코인빗, 금융 플랫폼 보안 솔루션 시장 진출 타진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1.01.11 16: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인빗
사진=코인빗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금융 플랫폼 보안 솔루션 사업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과거 각종 주요시설을 파괴해 적대국의 사회적 혼란을 불러일으켰던 사이버 범죄조직은 최근 주요 민간시설의 운영기술(OT) 환경까지 공격하고 있다. 이러한 공격범위 확장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는 물론 민간기업에도 지속적인 위협이 되고있다.

2020년 민간기업에서 발생한 해킹 사고는 약 19퍼센트로, 대부분 제조 운영과 산업제어 시스템, 전용통신 프로토콜의 보안 취약점을 노린 공격이였으며, 이 중 금융권의 피해는 개인정보 탈뒤 등 많은 사회적 문제를 야기했다. 2021년에 공격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국내 산업에 대한 보안 위협이 높아지면서 보안 솔루션 시장의 성장과 IT 기업들의 진출 속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인빗 역시, 그 동안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서비스를 종합 제공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면서 단 한건의 해킹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자체적으로 보유한 IT 보안 기술 솔루션을 종합 제공하는 한편, OT 보안 기술력과 결합해 다양한 기업들의 융합 보안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이 사업분야 확장을 통해 그룹 차원의 규모로 성장 가능성을 타진 한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가상자산 거래소가 보안 솔루션 공급 업체로 확장되는 스케일업이 예측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1-01-19 16:27:58
ㅋㅋ 얼마나 개미들 털어먹으려고 보안까지 갖추냐
얘네가 사기집단인데 사기꾼이 사기안당하려고 보안업체 두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