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배냇, 겨울 아이들 면역력 도움 간식 2종 출시
상태바
아이배냇, 겨울 아이들 면역력 도움 간식 2종 출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1.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배냇 ‘엘더베리조아’와 꼬마 ‘칼슘하이롤’. 사진=아이배냇 제공
아이배냇 ‘엘더베리조아’와 꼬마 ‘칼슘하이롤’. 사진=아이배냇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아이배냇이 11일 엘더베리 농축액이 들어간 ‘엘더베리조아’와 튀기지 않은 곡물과자 꼬마 ‘칼슘하이롤’을 출시했다.

엘더베리조아와 칼슘하이롤은 아이들이 보다 간편하게 단백질과 칼슘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등 안전기준을 준수했다. 식용색소나 합성보존료 등도 사용하지 않았다. 제품은 안전캡을 적용한 스파우트 파우치에 빨대가 들어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에도 용이하다. 

엘더베리조아는 식약처가 정한 당류, 열량, 영양소 기준을 충족할 때 부여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비타민 A·B·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 엘더베리 농축액도 사용됐다. 미국 농림부(USDA)에 따르면, 엘더베리의 항산화력 점수는 1만4697점으로, ‘수퍼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4669점)보다 3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칼슘도 아이에게는 중요한 영양소다. 단백질은 아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칼슘하이롤은 1봉(50g)당 칼슘이 150mg 이상, 단백질이 6g 들어 있어 아이들이 각 영양소 3~5세 권장 섭취량의 25% 이상, 30%를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백미, 흑미, 현미, 찰보리, 수수, 찹쌀, 서리태, 옥수수 등 국내산 곡물로 만들었다. 맛은 더블치즈, 감귤, 자색고구마까지 총 3종류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포장에는 지퍼가 내장됐다.

아이배냇 기업부설 연구소 관계자는 “우리 아이 건강이 우선인 부모의 마음을 담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 간식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며 “아이배냇은 늘 엄마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아이들이 여러 기호와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제품들을 지속 연구·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