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제28회 젊은연극제’ 연기상·스텝상 수상
상태바
대진대학교, ‘제28회 젊은연극제’ 연기상·스텝상 수상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1.01.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종 기자]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국내 최대의 공연예술 페스티벌인 ‘제28회 젊은연극제’에서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극전공 최준서(16학번)학생이 연기상을, 강유빈(18학번)학생이 스텝상을 수상하였다.

‘젊은연극제’는 국내 36개교의 대학이 참여하는 전국대학 국내 최대의 공연예술 페스티벌로 2020년에는 코로나 상황 속에 대회 일정과 방식이 계속 변화되어왔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대진대학교 연극전공은 안톤 체홉의 ‘세 자매’로 참여하여 귀중한 성과를 얻어 냈다. 이는 재학생 31명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켜가며 무대, 조명, 연출, 기획, 배우에 역량을 모아 강한 팀워크으로 빚어낸 결과이다.

황연희 지도교수(학부장)는 마스크를 쓰고 학생들과 같이 매일 연습을 진행하며 변해가는 공연예술 속에서 예비예술인의 지치지 않는 태도와 자세를 이끌어내었다. 이는 예외적인 상황 속에서도 학교 측의 섬세한 도움으로 끝까지 진행가능 했으며, 코로나로 지친 연극전공 재학생들에게는 현재 큰 힘이 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연극전공의 학생들은 ‘대진대 연극전공’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100여개 이상의 공연 및 실기 동영상을 탑재해 온라인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현재 조회 수 1000회 이상의 영상도 탄생하며 이번 수상작뿐만이 아니라 20년 하반기에 진행된 교내공연 4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는 ‘대진대 연극전공’을 지망하는 예비대학생들에게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