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1년 시설채소·과수특작 지원 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진주시, 2021년 시설채소·과수특작 지원 사업 신청접수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1.01.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채소·과수특작분야 총 40개 사업, 93억원 투입
오는 1월 22일까지 해당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
사진은 딸기 고설재배 하우스 재배 현장(사진=진주시청제공)
사진은 딸기 고설재배 하우스 재배 현장(사진=진주시청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8일 국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업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시설채소와 과수특작 분야의 총 40개 사업에 93억원의 사업비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1월 22일 까지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있는 농업인 중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최근 3년간 농업관련 수상내역, 교육이수 수료증, 영농기록, 전년도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시설채소 분야는 에너지이용 효율화 지원 등 20개 사업으로 하우스 시설 현대화 및 환경개선, 에너지 절감형 보온시설, 신선채소 품질개선, 노동력 절감형으로 지원사업이 편성돼 있다.

시는 과수특작 분야는 과수 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등 20개 사업으로 고품질 과실 생산 기반시설, 노동력 절감을 위한 농기계, 친환경 과수재배 시범, 버섯 재배 기반시설 현대화, 기후 변화에 대응한 소득작목 및 아열대 과수 생산 기반시설 확충 등의 지원사업으로 추진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사업 지침 및 절차에 따라 사업 신청서를 취합 검토한 후 현지조사와 농정심의회를 거쳐 2월 중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부강한 진주의 농업발전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사업을 신속하게 반영해 농업기반을 마련하고 농산물 품질향상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농촌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