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시행에 따른 코로나19 예방 총력
상태바
합천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시행에 따른 코로나19 예방 총력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1.01.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비수도권의 2단계 조치가 2021년 1월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주 더 연장됐다.

또 여행과 모임 등을 제한한 연말연시 방역대책의 핵심 조치도 마찬가지로 연장됐고 수도권에만 적용 중이던 5명 이상의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조치는 전국으로 확대됐다.

다만 거주지가 같은 가족이 모이거나 아동·노인·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경우, 임종 가능성이 있어 가족이 모이는 경우는 5명 이상이라도 모일 수 있으며, 이 밖의 설명회·공청회 등 모임·행사는 2단계가 적용되는 비수도권에서는 100명 이상 규모로는 열 수 없다.

또 연말연시 방역 기간 운영이 금지된 스키장, 눈썰매장, 빙상장의 경우 운영을 허용하되 인원을 3분의 1로 제한하고 오후 9시 이후에는 문을 닫아야 하며, 아파트 내 편의시설이 운영 중단되고, 숙박시설의 경우 객실 수의 2/3 이내로 예약이 제한되고, 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 종교활동은 비대면으로 실시해야 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함께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핵심조치를 포함하여 일부 수칙을 추가 보완했다.

이에 합천군에서는 기존 연말연시 특별방역에 있어 해당 시설 주관부서별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 점검했으며, 특히 해넘이 해맞이 관광명소를 폐쇄하고 입장을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에 총력을 해왔다.

군 관계자는 연일 전국 확진자가 1,000명을 기록하고 있고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및 연말연시 특별방역이 연장 된 만큼 지속적인 홍보와 방역수칙 준수 지도점검으로 관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