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연간 100만 패드 기부 달성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생리대 연간 100만 패드 기부 달성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1.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부터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총 6169만472 패드 기부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유한킴벌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에도 생리대 100만 패드 이상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누적 기부량은 600만 패드를 넘어섰다.

유한킴벌리는 2016년부터 여성, 특히 청소녀들이 평등하게 월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 첫해인 2016년 153만패드 생리대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100만 패드 이상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약 110만패드를 기부했다.

또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생리대 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기 위한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를 개발해 발달장애 여성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좋은느낌 처음생리팬티는 초경을 시작한 비장애아동들과 반복적으로 연습이 필요한 장애아동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한 제품이다. 현재 발달장애여성 생리대 교체 교육용 제품으로 전세계 특허를 출원 중이다.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제품의 세계적인 경쟁력 강화와 함께 일정 조건 아래 퇴비화가 가능한 생리대 ‘라네이처 시그니처’ 등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변화 대체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여성용품사업부문 담당자는 “유한킴벌리가 1970년대 초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위생적인 생리대를 선보인 후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경쟁해 이길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고객분들의 응원과 조언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생리대 기부와 같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답해 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