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서 2차 전 국민 지원금 지급론 고개
상태바
與서 2차 전 국민 지원금 지급론 고개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1.01.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유행 장기화 민심 악화에 "전 국민 재난위로금"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의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코로나 3차 대유행 장기화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으로 민심이 악화되자 여권에서 '2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은 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고통이 극심한 업종과 개인에 대한 3차 재난지원 패키지에 더해 2차 전 국민 재난위로금 논의를 제안한다"며 "3차 재난지원 패키지와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라도 전 국민 재난위로금 논의를 지금 당장 시작하자"고 했다. 

양 최고위원은 제안 배경과 관련해 "소비 진작이나 경제 부양의 당위성만을 이야기하려는 것이 아니다"라며 "지난 1년 코로나 가시밭길을 묵묵히 견뎌주신 모든 국민께 드려야 할 위로 차원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했다. "조금만 더 버텨달라는 호소만으로는 부족하다. 큰 희생을 감내하고 계시는 모든 국민께 이 정도는 해드릴 수 있어야 한다" 또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부를 믿고 따라주신 것에 대해 보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최고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민생회복의 필요성에 다 공감하고 있고 코로나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피해계층에 대한 지원을 어떻게 계속할지 본격적인 논의가 있어야 된다는 부분에 대해 (당내) 공감대가 있다"며 "공감대가 있는 가운데서 최고위원이 하신 말씀이니 귀담아 들을 필요는 있다"고 했다. 

한편 앞서 이낙연 민주당 대표도 언론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경기 진작을 위해 전 국민 지원도 할 수 있다"며 2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다. 또 정세균 국무총리도 언론 인터뷰에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국민이 살아야 재정건전성도 있는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정부가 나서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