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2021 S‧S 가구 트렌드 발표회’ 온라인 비대면 개최
상태바
에몬스가구, ‘2021 S‧S 가구 트렌드 발표회’ 온라인 비대면 개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2.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위로‧스마트 담은 3가지 콘셉트 공간 선보여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이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S‧S시즌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 신상품 품평회’에서 개회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몬스가구 제공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이 지난 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S‧S시즌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 신상품 품평회’에서 개회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에몬스가구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에몬스가구는 지난 29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1 S‧S시즌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 신상품 품평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9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100여명의 대리점주와 판매 책임자가 줌(Z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에몬스는 트렌드 발표회에서 ‘달라진 일상, Stay with EMONS’를 새로운 키워드로 선정했다. 변화(Change), 위로(Easy), 스마트(Smart) 3가지 콘셉트를 담은 공간과 함께 신제품 50여종을 선보였다.

우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TV시청과 식사 중심의 공간이었던 거실과 주방은 일과 여가 생활, 교류의 장소 등 기존의 고정관념을 넘어 확장된 활동 공간으로 전환됐다. 이에 새롭게 선보인 ‘오브제 블랙시리즈’는 거실공간에서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수 있는 멀티존으로 변화시킨다.

오브제 블랙시리즈는 블랙의 시크함과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개개인의 공간이 가진 기능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LDK 테이블을 비롯해 전동책상, 단독책상, 이동책상 등 4가지 종류의 책상류와 거실장, 멀티장, 오픈 선반장 등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 10여종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기능과 사용성을 고려해 내구성이 우수하고 발수 기능이 뛰어난 ‘콤팩트 멜라민’ 소재를 적용했다. 함께 선보인 ‘무아 시리즈’는 러버우드 원목을 사용해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를 지닌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특정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 활용이 가능한 수납장 시리즈다. 

내추럴 오크 컬러와 무드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전하는 ‘밀리 침대’,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연출하는 ‘알토 침대’ 등 호텔형 침대 디자인도 다양화했다. 침실 한 쪽 벽면을 채워 ‘월(Wall)’ 형태로 연출하는 ‘호텔형’ 타입을 선택할 경우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의 침실 공간을 완성해 주며, 퀸(Q), 킹(K)을 비롯해 더블베드, 패밀리 베드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추가 및 변형 사용이 가능하다. 

에몬스는 최근 집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공간이 다양한 기능을 하게 됐지만, 변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편안함이라고 설명했다. 한 층 강화된 품질력과 엄선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안심이 되는 나만의 공간에서 위로 받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연출된 ‘Stay easy Zone’을 선보였다. △자연의 질감과 패턴을 입은 가구 △일상의 즐거움을 더하는 포인트 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에몬스는 자연에 가까운 내추럴한 질감과 패턴을 입힌 가구로 정서적 안정감을 선사한다. 대리석 그대로의 질감을 옷장 전면에 적용시킨 ‘마르스’ 붙박이장은 도어 디자인을 하나의 ‘아트월’로 표현했다. 

유리판 사이에 색감을 더해 공간에 스며드는 빛에 따라 색감을 느낄 수 있는 ‘레인보우’ 소가구 시리즈와 레트로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테라조를 사용한 ’어니온’ 소가구 시리즈, 원석 고유의 질감과 패턴으로 희소성을 지닌 대리석 식탁 ‘디오네’는 기존 가구와 매칭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개발한 ‘트윈더’ 가죽을 적용한 컨템포러리 소파 ‘워너비 라운지’ 외 13종도 선보였다. 트윈더 가죽은 자연스러운 발색력과 빛을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고급스러운 무광의 느낌을 표현하며, 높은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방수 기능을 보유했다.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이모션SⅡ 침대’도 공개했다. 조명, 커튼, 가전 제품 등 주변기기까지 컨트롤해 최적의 수면환경을 조성한다. 이모션 ICT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웰슬립 센서를 이용해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깊은 잠, 얕은 잠, 깨어남 등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데이터화된 사용자의 수면 상태는 최종적으로 웰슬립 앱(APP)을 통해 저장되며, 사용자는 자신의 수면의 질과 패턴을 분석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스마트 슬립시장을 선두해 온 만큼 로우 데이터(Raw Data) 확보와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해 스마트 슬립 시장 입지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품평회에서 모션매트리스를 라이트, 베이직, 프리미엄으로 세분화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이고 모션베드 시장을 더욱 대중화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