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식기세척기, 17종 유해균‧바이러스 제거 입증
상태바
SK매직 식기세척기, 17종 유해균‧바이러스 제거 입증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2.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의뢰 후 성능 확인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사진=SK매직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SK매직 식기세척기가 유해균 및 바이러스 살균력을 입증했다.

30일 SK매직에 따르면 터치온(DWA80), 터치온 플러스(DWA81), 트리플케어(DWA19) 등 식기세척기 3가지 모델의 유해균 및 바이러스 제거 실험을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의뢰한 결과, 식중독 원인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을 비롯해 녹농균, 쉬겔라 등 총 17종의 유해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터치온, 터치온 플러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현재 5분에 1대 팔릴 만큼 시장에서 호응을 이끌고 있다. 워터 케어 필터를 채용해 한 번 거른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80도 이상의 고온수를 사용한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듀얼 열풍 건조를 통해 식기를 99.9% 추가 살균한다. 건조 후에는 UV청정케어 시스템과 함께 초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바람을 유입시켜 식기를 관리한다. 터치온과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는 내부 거름망에 UV 살균 시스템을 적용해 음식물과 잔수로 발생할 수 있는 곰팡이 번식과 냄새 발생을 억제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살균 기능이 제품 구매의 새로운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보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