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최재란 의원, 더불어 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1급 포상 수상
상태바
양천구의회 최재란 의원, 더불어 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1급 포상 수상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12.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양천구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높은 평가
사회적으로 고립된 청년들의 복지 증진과 사회참여, 진입기회 보장
최재란 양천구의회 의원.
최재란 양천구의회 의원.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양천구의회 최재란 의원이 지난 22일‘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정부 우수정책(광역·기초단체장) 부문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수상은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가 지난 11월13일부터 30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정부 우수정책 △지방의회 우수조례로 나눠 공모했으며, 신청 접수된 317건중에 최재란 의원을 비롯하여 1급과 2급 포상 수상자 65명을 선정·발표했다.

 최재란 의원이 지난 10월에 발의해 제정된‘서울시 양천구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조례는 사회적으로 고립된 청년들의 복지 증진과 사회참여 및 진입기회를 보장해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최 의원은“청년들이 사회적응의 어려움을 겪고 장기 미취업 등 사회적 고립을 유발하는 사회 문제들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고 사회 시스템이 온전히 갖춰지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하며, 고립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진입할 수 있게 끔 이끌어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구민 생활과 직결되는 생활 밀착형 정치로 양천구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 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