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0년 지역 노사민정협력 우수자치단체' 선정···우수상 수상
상태바
인천시, '2020년 지역 노사민정협력 우수자치단체' 선정···우수상 수상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12.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운영
지역노사민정 간 협력 활성화 기대
우수자치단체 상패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8일 고용노동부의 2020년 지역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추진실적 평가 결과,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2008년부터 매년 지역단위에서 지역노사민정협력 활성화를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한 우수자치단체를 발굴·포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협의회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지역노사민정 사회적 대화, 지원사업 수행성과 등을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로 구분하여 평가했고, 광역자치단체 분야에서는 17개 단체를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5개 우수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인천시는 민선7기 출범 이래 지난해부터 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운영해오고 있고, 무료노동법률상담소를 확대·운영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심의를 거쳐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을 도입, 전문가 심리상담 및 코칭, 집단·힐링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근로자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지원한 점과, 무료노동법률상담소를 통해 뉴미디어 트랜드에 맞춘 유튜브 채널을 개설, 노동법 관련 교육영상과 인터넷방송을 진행하여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본권을 강화해왔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올해 인천시가 지역노사민정 협력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은 노사민정 참여주체들 간 소통을 통해 지역단위 고용노동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현장 실천을 추진한 그 간의 노력들이 제대로 평가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단위 상생·협력의 특화모델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지역노사민정 간 협력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