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앞장서
상태바
진주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앞장서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0.12.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1개소 15명 인력 충원
장애인 고용촉진 위한 행정적 노력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시가 28일 내년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5명을 새로 충원하기 위해 총 4억 1000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하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시는 인력 충원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열악한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사기를 진작해 시민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일송보호작업장 등 10개소와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행복한 남촌마을 등 11개 시설에 15명을 증원할 계획이다.

일반 작업환경에서는 일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재활훈련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4개소에 4명을 증원하고, 장애인에게 일정기간 주거·일상생활을 제공하는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4개소 4명, 지역주민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관 2개소 2명 등을 증원한다.

또한 오는 해 7월부터 시행 예정인 종사자 5인 이상 49인 미만 시설의 주 52시간 근로기준법 준수를 위해 중증장애인거주시설인 행복한 남촌마을에 교대인력 5명도 증원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복지시설 종사자의 가중한 업무 부담을 줄여 나가야 시민과 복지시설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번 인력증원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 진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