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온택트 디지털대학 새 기준, 서울사이버대 2021년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뉴노멀 온택트 디지털대학 새 기준, 서울사이버대 2021년 신·편입생 모집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12.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된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안전관리전공, 뷰티(미용)디자인학과를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 최대 모집학과에 해당하는 전체 모집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이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관심자 대상으로 1대 1 맞춤 설명회를 진행 중으로, 학과 상담과 캠퍼스 투어 및 관심 전공 교수님과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PC 또는 모바일로 지원한 뒤 등기우편을 발송하지 않고도 입학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즉시제출 서비스’도 지원하는 등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SCU Smart WAVE 4.0을 통해 우수한 퀄리티의 수업이 가능하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모바일 수강 및 출석이 가능하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기계, 인공지능, 로봇 전문가 과정을 통한 미래 교육은 물론 클래식 교육도 원격으로 가능하게 한 사이버대학교 최초의 정통 클래식 피아노과를 선보이며 앞서가는 학과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과별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도와주는 글로벌 자격 관리 센터 △취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해주는 커리어코칭센터 △국내외 유명 인사의 우수하고 다양한 특강 △재학생들의 대학생활을 도와주는 SCU 멘토링제도 △서울 본교를 포함한 최대 규모(8개)의 전국 캠퍼스 운영 △사이버대학 중 교내 장학금 지급액 1위(2020) 등 재학생들을 아낌없이 서포팅하고 있다.

아울러 △캘리포니아 주립대, 러시아 하바롭스크대, 차이콥스키 음대 등의 해외연수 기회 제공 △12년 동안 이어온 오랜 전통의 해외문화역사탐방 △MT와 축제,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캠퍼스 활동 제공으로 재학생들의 학교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성적우수자를 위한 성적장학금과 함께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다양한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장학금은 크게 입학장학, 일반장학, 국가장학금으로 나눠진다. 각 장학별로 여러 종류의 장학이 마련돼 자격기준에 맞는 경우 수업료나 입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이버대학 최초로 졸업시기를 학생이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 학기(1년 4학기제)’를 도입해 빠른 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빠른 졸업을 원하는 학생은 신입생의 경우 3년과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과 2년 중 자신에게 맞는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은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일반 학기와 함께 방학기간 중 선택적으로 6주 동안 집중 학기를 더하는 방식이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선택형 맞춤 학기 시스템을 이용하는 학생들도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과 신·편입생 간의 교류를 만들어 신·편입생들이 낯선 학교생활에 빠르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들에게 각각의 지도 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해 학업마다 주기 별로 1대1 밀착 학사 관리를 제공한다.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전문 커리어 코치에게 1대 1 맞춤형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직·전직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