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노원역점, 임플란트틀니 시스템 구축…“전문성 높였다”
상태바
아이디치과노원역점, 임플란트틀니 시스템 구축…“전문성 높였다”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2.2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잇몸 절개 없이 임플란트뼈이식…통증 적고 회복 빨라
이양구 아이디치과노원역점 원장)이 진료하는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이양구 아이디치과노원역점 원장)이 진료하는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아이디치과노원역점이 임플란트틀니 시스템을 구축하고 뼈이식, 교정 전문 치과로 위치 다지기에 나선다. 치주과 전문의 영입에 이어 임플란트와 관련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24일 아이디치과노원역점에 따르면 임플란트틀니는 임플란트를 2~6개가량 식립해 틀니를 부착하는 방법이다. 전체 치아를 임플란트 식립하는 방법과 틀니의 장점을 혼합해 상실 치아를 대체하는 것. 전체 치아를 임플란트뼈이식으로 진행할 경우 경제적, 체력적 부담이 가중된다는 단점도 보완한 기술이다.

실제로 전체적으로 상실한 치아를 임플란트뼈이식을 통해 진행하면 치료 기간이 증가할 수 있고 잇몸 상태에 따라 전체적인 임플란트 치료가 불가할 수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65세이상임플란트 치료 시 건강보험을 통해 본인 부담금을 30%까지 낮출 수 있다. 2~6개의 임플란트뼈이식만 진행하면 되는 임플란트틀니 특성상 경제적 부담을 상당히 낮출 수 있다. 

아이디치과노원역점은 65세이상임플란트 치료 환자를 위해 네비게이션임플란트 기술도 도입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잇몸 절개 없이 임플란트뼈이식 시 필요한 공간만 구멍을 내 수술 시 통증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 기존 임플란트와 비교해 개수가 많아도 안정적인 임플란트뼈이식이 가능하며 체력적인 부담도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앞서 아이디치과노원역점은 임플란트뼈이식이나 65세이상임플란트 치료 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치주과 전문의를 영입하기도 했다. 치주과는 치아를 감싸고 있는 치은이나 치조골 등을 포함하는 구강 내 치아 주위 조직 질환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 과목이다.

노원을 포함해 강북, 의정부 등 거주 연령층이 강남과 비교해 높다는 점을 고려해 치료에 전문성을 더하기 위함이라고 아이디치과노원역점은 설명한 바 있다.

이양구 아이디치과노원역점 원장(교정과 전문의)은 “임플란트가 국내에 도입된 이후 의료 기술이 발전하면서 임플란트틀니 등 전체 치아를 상실한 환자들도 부담 없이 치료가 가능해졌다”며 “아이디치과노원역점은 정확한 치료를 위해 임플란트뼈이식 재료나 네비게이션임플란트 기술 도입 등에 그치지 않고 치주과 전문의 영입 등에도 신경 쓰고 있다. 65세 이상 임플란트 환자들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치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