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예술인 위한 창작·주거 복합공간 만든다
상태바
전주시, 예술인 위한 창작·주거 복합공간 만든다
  • 김은정 기자
  • 승인 2020.12.2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학동 예술마을에 '창작레지던시 플라자(가칭)' 구축
내년 6월까지 총 12억1600만원 투입
예술인들을 위한 공동 창작공간과 주거공간 지원
시세 80% 이하로 제공 예정
전북 전주시 서학동 예술마을에 마련되는 예술인 거주·창작 복합공간 투시도 (자료제공 = 전주시)
전북 전주시 서학동 예술마을에 마련되는 예술인 거주·창작 복합공간 투시도. 자료=전주시 제공

[매일일보 김은정 기자] 전북 전주시 서학동 예술마을에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과 거주지원을 위한 복합공간이 조성된다.

21일 전주시에 따르면 내년 6월까지 총사업비 12억1600만원을 투입, 서학동 예술마을에 ‘창작레지던시 플라자(가칭)’를 마련한다. 이 공간은 기존 2층 건물을 리모델링해 예술인들을 위한 공동 창작공간이자 주거공간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1층은 카페와 오픈작업실, 휴식 공간을 갖추게 되고, 2층은 예술인들의 주거공간 4곳과 공유주방 등이 설치된다. 임대료는 시세의 80% 이하로 제공할 예정이다.

전주시는 “이번 ‘창작레지던시 플라자(가칭)’와 같은 공동 창작공간과 함께 청년 예술인을 위한 사회주택 ‘창공’이 제공되면서 예술인들을 위한 활동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승철 전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서학동에 예술인을 위한 거점시설 조성을 계기로 예술인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서학동 예술마을을 찾는 모든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예술체험과 관람 등을 지원해 예술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