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일자리사업 이렇게 해요”
상태바
“취약계층일자리사업 이렇게 해요”
  • 정재우 기자
  • 승인 2013.06.1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201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추진

[매일일보]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2013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6월 30일까지 추진한다.

▲ (운진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주민들이 참여 하고 있다.)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총 2억6천만 원의 사업비로 38명의 취약계층을 우선 선정하여 삼당 마을로컬푸드 체험 장 운영사업 등 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 행복둥지나눔사업은 취약계층 23가구를 선정하여 도배ㆍ장판교체 및 전기시설 수리 등 주택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삼당마을로컬푸드체험장 운영사업은 곰취 재배, 가공식품 판매 및 주말농장 운영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사업으로 지난 5월 11일~12일 양일간 십이령등금쟁이 축제와 연계, 짚공예 등 체험 장을 운영하여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덕구계곡 치유의 숲 조성사업은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인 덕구계곡 산책로를 정비하여 관광객유치 및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이외에도 엑스포공원 정비, 사랑둥지나눔사업, 척산천 고수부지 환경조성으로 군민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울진군 관계자는“하반기에도 상반기 연속사업과 죽변 드라마세트장 정비사업 및 망양휴게소 포토존 조성사업 등 7개 신규사업에 사업비 2억 원으로 취약계층 68명을 투입하여 지속적ㆍ안정적 일자리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노력을 집중하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