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2020 한양스타트업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상태바
한양대, ‘2020 한양스타트업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12.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52명 수료…한양대만의 차별화된 창업교육
한양대가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제공
한양대가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한양대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온라인으로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는 성동구청과 한양대 창업지원단, 한양사이버대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관하는 차별화된 창업교육이다.

스타트업아카데미 교육생은 창업 관련 기초역량 교육부터 △디지털마케팅 △세무 △재무 △법률 △정부지원사업 등 창업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특강을 제공받는다.

또한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 등이 참여하는 최종 데모 데이(demo-day)를 통해 본인의 창업 아이템을 객관적으로 검증, 실제 투자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김형태(산업공학과 16학번) 씨는 “창업에 필요한 여러 분야를 공부하는 것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같은 반 동기 수강생들과 같이 학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극복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경험과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들과 소통하는 네트워크가 생긴 것도 이번 과정의 큰 수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우승 총장은 “전 세계에 드리운 코로나 19라는 위기는 모든 것을 바꾸어나가고 있다”며 “뉴 노멀 시대를 이끌어갈 혁신창업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의 실용학풍 기반 실전형 창업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아카데미는 2012년 국내 대학에서 처음 기획된 졸업동문 CEO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9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 중 절반이 넘는 536명이 창업했다. 올해 15주 교육과정의 경우 152명이 참여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