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12.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2천만원 전달
취약계층 아동 방한용품 지원에 사용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에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은 지하철 역사 내에 기부 계단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1인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주거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지원하는 HUG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HUG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 외에도 2호선 사상역 및 3호선 사직역에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HUG는 2017년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에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을 조성한 이후 올해까지 3년간 총 6000만원의 기부금을 협력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방한용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작은 관심이 지역사회 전체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HUG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에게 따뜻함을 전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