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선샤인 광양 취업ㆍ창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 선샤인 광양 취업ㆍ창업박람회 개최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3.06.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광양시(시장 이성웅)가 청년실업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6월 13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실내체육관에서 ‘2013 선샤인 광양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기업하기 좋은도시, 행복한 일자리 광양시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포스코 외주파트너사 포스코 휴먼스 등 7개 기업을 비롯하여 광양시 소재 우량기업 21개사에서 현장면접을 통해 107명을 채용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NNC, ㈜포스하이메탈 등 포스코 계열사와 ㈜포스플레이트 등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도 참여해 기업 홍보와 취업예정자를 위한 컨설팅,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생산품 전시 및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창업 상담 ▲무료 변리 상담 ▲직업적성 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여성․어르신․장애인 구직 상담 ▲지역맞춤형 일자리 직업훈련 상담 등 취업지원관 운영과 ▲무료사진촬영 ▲캐리커쳐 ▲취업타로 ▲네일아트․메이크업 ▲바리스타 시연․시음 등 풍성한 취업관련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광양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박람회 참여업체 명단을 미리 확인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행사 당일 참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청·장년층 실업난 해소와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