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KISTI와 공동으로 ‘빅데이터‧AI겨울학교’ 개최
상태바
세종대, KISTI와 공동으로 ‘빅데이터‧AI겨울학교’ 개최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12.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기계학습 개론’ 등 6개 주제로 구성
세종대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 전경. 사진=세종대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KISTI-세종대 빅데이터·AI 겨울학교’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세종대와 KISTI는 지난 8월에 데이터·슈퍼컴퓨터·인공지능 분야의 융합 인재 양성을 통해 미래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이에 대한 후속 협력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종대는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신설, 국내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관련 단과대학으로 자리매김하며 창의적 SW·AI 융합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입학 전 SW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자체 개발 온라인 코딩평가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교생 SW 코딩교육을 의무화해 SW 및 AI 중심 시대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산학협력기반의 SW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실무 중심의 SW·AI 융합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대와 KISTI는 이번 겨울학교를 통해 KISTI 보유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세종대의 학술 인프라를 연계, 데이터 경제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관련 공동 학술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으로는 △기계학습 개론 △스마트시티에서의 인공지능 기술 역할 △데이터분석 개론 △음성기반 화자인식을 위한 패턴인식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활용 △빅데이터의 미래-글로벌 기업의 생존전략 등 6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이번 ‘KISTI-세종대학교 빅데이터·AI 겨울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과학데이터스쿨 웹사이트에서 오는 17일까지 가능하다. 교육 대상은 대학 학부 3∼4학년 이상 대학원 학생까지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