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뱃살 줄이고! 건강 올리고” 비만 클리닉 운영
상태바
영양군보건소, “뱃살 줄이고! 건강 올리고” 비만 클리닉 운영
  • 정재우 기자
  • 승인 2013.06.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군은 주민을 대상으로 ‘뱃살 줄이고! 건강 올리고!’ 비만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일보]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비만을 가져 만성질환이 우려되는 주민을 대상으로 ‘뱃살 줄이고! 건강 올리고!’ 비만 클리닉을 운영한다.

비만 클리닉은 이달 3일~ 8월 30일까지 3개월간 주3회 운영하며 대상은 60세미만 주민 중 체성분 등사 사전검사와 상담을 통해 선정하며 운동처방사, 건강매니저, 영양사, 한의사가 맞춤형 비만관리를 도와 운동요법 지도와 만성질환상담이 이루어지고, 식사일지 작성 및 식이요법상담과 한방패드요법을 병행하는 건강한 다이어트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군은 2012년도 지역사회조사결과 비만 율이 23%로 조사되어 경북 21.9%에 비해 높고, 체중조절 시도 율은 30.5%로 경북 42.3%에 비해 낮게 나타남에 따라 평상시에 운영하고 있는 체력진단 및 체력단련을  연계한 비만관리프로그램 이외에 특별반을 운영하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비만이 있는 주민들의 건강생활습관 실천 율을 높여 체중조절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자” 며 “평소에도 만성병예방과 건강백세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체중조절이 필요한 주민은 언제든지 비만클리닉에 등록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당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