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국공립어린이집 확대…효천지구·에코시티 등에 4곳 늘려
상태바
전주, 국공립어린이집 확대…효천지구·에코시티 등에 4곳 늘려
  • 김은정 기자
  • 승인 2020.12.1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e편한세상우아, 효천리버클래스, 효천우미린2차, 에코시티더샵3차 등 국공립어린이집 내년 3월부터 운영
내년에도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심으로 11개소 개원하는 등 지속 확대해 나갈 것
10일 전주시는 e편한세상우아, 효천리버클래스, 효천지구우미린더프레스티지, 에코시티 더샵3차 등 공동주택 4곳에서 내년 3월부터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할 수탁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자료제공 = 전주시)
전주시는 10일 e편한세상우아, 효천리버클래스, 효천지구우미린더프레스티지, 에코시티 더샵3차 등 공동주택 4곳에서 내년 3월부터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할 수탁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자료제공 = 전주시)

[매일일보 김은정 기자] 전북 전주시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대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10일 전주시는 e편한세상우아, 효천리버클래스, 효천지구우미린더프레스티지, 에코시티 더샵3차 등 공동주택 4곳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할 수탁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3월부터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주지역 국공립어린이집은 올 하반기 개원한 에코시티 데시앙 7블럭·12블럭과 전주반월(2) 공동주택 3개소를 포함해 총 26개소로 늘어나게 됐다.

협약을 마친 어린이집 4곳에 내년 2월 말까지 총사업비 4억8,000만 원을 투입해 리모델링을 하고, 이달 안에 공동주택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 설명회를 갖고 부모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키로 했다.

국공립어린이집의 경우 야간 연장보육(저녁 7시 30분 이후 보육) 등 취약보육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교사의 이직률이 낮아 환경 변화에 민감한 영유아들에게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 확대사업은 민선7기 공약 사업인 만큼 내년에도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11개소 개원을 추진하고, 오는 2022년까지 이어갈 방침이다.

또 에코시티와 효천지구 등 신도시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점차 확대하는 동시에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다함께돌봄센터도 내년에 9개소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