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플레저박스 선물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플레저박스 선물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한용품·마스크 등 필요 물품 골라 담아…코로나19에도 올해 3차례 진행
사진=롯데 제공.
롯데는 9일 생필품, 간식 등이 담긴 '롯데 플레저박스'을 제작해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전달한다. 사진은 롯데 관계자가 롯데 플레저박스를 제작하는 모습. 사진=롯데지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지주는 9일 롯데복지재단과 함께 전국 다문화가정 아동 1365명에게 ‘롯데 플레저박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고립은 더욱 심화하고 있어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편견 없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힘을 보태기로 한 것이다.

롯데지주는 롯데복지재단과 함께 다문화가정 아동이 필요로 하는 마스크·방한용품·비타민·레토르트식품 등 23종을 선정해 플레저박스에 담았다. 포장된 박스는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직접 챙겨 다문화가족지역센터와 다문화가정에 전달한다.

롯데지주는 2013년 7월부터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통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상자에 담아 전달해왔다.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찾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물품을 선정해 전달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지난해 12월 누적 박스 5만 개를 돌파했다. 올해 봄과 가을에도 독거노인과 미혼모를 지원했다.

강진아 도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코로나로 사람들 간의 온정을 전하는 데 어려운 시기에 플레저박스를 통해 따뜻한 마음이 다문화 아동들에게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