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개최
  • 안세한 기자
  • 승인 2020.12.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보건소가 오는 11일 오후 4시~6시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팜플릿
의정부시보건소가 오는 11일 오후 4시~6시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팜플릿

[매일일보 안세한 기자]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오는 11일 오후 4시~6시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보건소 최초 랜선 건강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의정부 건강인의 공감대 형성과 건강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 및 의정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페스티벌 내용은 ▲건강증진사업(걷기왕, 줄넘기왕, 건강일기왕) 우수 참여자 및 기관 표창 수여 ▲건강 상식을 확인하는 건강골든벨 (건강생활실천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축하공연(샌드아트, 뮤지컬 아카펠라, LED브라스밴드, 임창정)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페스티벌은 ZOOM 화면영상회의(사전신청 필수)를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어 보건소와 시민의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2020년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을 우선으로 선착순 150명을 사전에 신청 받으며, 축제 이후 의정부의 명물인 부대찌개 쿠폰을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을 하지 않은 시민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여 관람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의정부시보건소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링크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선검사를 진행한 행사진행요원 및 출연자를 제외하고 행사장 출입이 금지되며, 개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열 측정, 리허설 및 행사 전·후 철저한 소독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지금, 2020년 한 해 동안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신 시민이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위로를 받고 힐링을 하며 2021년 건강생활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