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기사 위한 ‘건강검진 버스’ 운영
상태바
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기사 위한 ‘건강검진 버스’ 운영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0.12.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택배기사들의 건강검진을 위해 ‘건강검진 버스’ 운영을 시작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택배기사들의 건강검진을 위해 ‘건강검진 버스’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전국 택배기사를 위해 ‘건강검진 버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전국 택배터미널, 집배센터를 직접 찾아가서 1만여명의 택배기사 전체가 연 1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검진항목은 혈액검사, 흉부촬영, 심혈관 검사(뇌졸중‧뇌혈관‧심근경색) 및 지질대사(동맥경화‧심장질환‧관상동맥) 등 60여 개의 다양한 검사를 실시해 택배기사들의 건강관리를 사전에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일 제주를 시작으로 경기 광주, 평택, 천안, 청주 등 전국 115개 택배터미널과 집배센터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통해 모든 택배기사들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대리점과의 계약내용에 택배기사의 기본권 보장을 위해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를 추가하고, 혹한기 및 혹서기 지원물품을 확대하는 등 택배기사들의 처우 개선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