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이달 분양
상태바
대구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이달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12.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44층 아파트 전용 84㎡ 298가구·오피스텔 전용 84㎡ 70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에이엔에이파트너스(주)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중앙로역 푸르지오 더 센트럴’이 이달 분양한다.

대구 중구 서성로1가 101-1일대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4층, 총 368가구 규모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298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70실이다. 단지 1층에는 입주민의 편의 여건을 위한 단지 내 상가가 들어서고 2층에는 부대시설, 입주민 편의시설 및 휴게 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과 대구지하철 2호선 반월당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경부선 대구역도 단지로부터 반경 1km에 위치해 있다. 구미역에서 대구역, 경산역으로 이어지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100m 거리에 종로초가 위치해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성명여중, 계성중, 신명고, 제일고, 칠성고 등이 반경 1km 내에 밀집해 있다.

단지는 대구의 가장 유명 상권인 동성로 상권과 반월당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문시장과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다. 대구복합스포츠타운과 오페라하우스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구광역시청과 대구 중구청, 대구중부경찰서 등 행정기관과 곽병원, 경북대병원 등 대형의료기관도 가까이 있다.

단지 반경 1km이내에는 경상감영공원, 수창공원, 달성공원, 국채보상공원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위치해 있다.

구미역, 왜관역, 대구역, 동대구역, 경산역을 개량하고 사곡역, 서대구역을 신설해 연장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완공예정이다. 서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도시환경 정비사업 등 굵직한 호재로 지역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입주민들의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고,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 전 실이 전용 84㎡로 구성된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 전용 59㎡와 유사한 평면으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 상품으로 공급된다. 100% 자주식 주차도 적용된다.

단지는 아파트의 경우 비투기과열지구에 해당돼 입주자저축에 가입된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는 1순위 청약에 접수할 수 있다.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일반공급 청약이 가능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거주지역과 주택 유무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 역시 필요하지 않고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마련되며 이달 중 개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