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상태바
허태정 시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2.0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시청에서 대전세종적십자사에 전달, 시민들의 동참 당부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는 허태정 대전시장이 4일 오전 11시 시청에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정상철 회장에게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사진=대전시 제공

허 시장은 “올해 코로나19 확산과 수해 등 어려운 상황에 적십자사의 활동은 대전시에 큰 힘이 되었다”며, “적십자 회비는 재난재해 현장과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인도주의 실천을 위한 재원이므로, 시민 여러분들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해주신 시장님과 대전시에 감사드리며, 적십자 회비는 소외된 이웃에게 투명하고 소중하게 쓰이고 있다”고 전했다.

적십자 회비는 연중 모금되며, 특히 2020년 12월 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가 집중모금기간으로 운영된다. 납부방법은 지로, 가상계좌, 모바일, 편의점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모금된 적십자 회비는 재난현장 구호활동,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지원, 재난 안전 교육훈련 보급 등 대전 시민을 위해 쓰이며, 매년 감사 등을 통해 투명하게 집행·관리되고 있다. 한편, 2021년도 대전세종지사 적십자회비 대전시 모금목표액은 9억 9천 8백만원이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