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7기 기보벤처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상태바
기보, 제7기 기보벤처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2.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제공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제7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정부가 추진하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기보의 대표적 창업보육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12개사가 IR피칭에 참여해 비즈니스모델 등을 발표했다.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털(VC)을 비롯한 투자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의 줌 화상시스템을 통해 참여기업을 평가했다. 

데모데이 기업 IR영상은 기보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참여기업은 투자유치 기회를 높일 수 있을 것 내다보고 있다.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참여 기업에 보증지원과 직접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이노비증기업 인증, 기술이전, R&D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지원할 계획이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앞으로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될성부른 신생 벤처기업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스타벤처기업으로 스케일업을 유도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