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본부세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MOU체결
상태바
인천시·인천본부세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MOU체결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12.0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업체 종합지원을 위한 협의체 구성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본부세관(김윤식)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비대면 서면 협약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피해업체 종합지원을 위한 시-인천세관 간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기관별 지원 대책 및 정책방향을 제시하고공유할 수 있는 협의체 구성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한 협력사항은 ▲코로나19 피해업체의 수출입통관 애로사항 해소, ▲해외 진출기업의 국내복귀(U-TURN), ▲한·중 항공화물 복합일관운송 운영, ▲항공정비 클러스터 구축, ▲바이오산업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및 취약계층 지원 등의 내용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내 기업의 애로해소 및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기업지원 상승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업체계 강화로 기업지원 시너지를 높여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식 인천본부세관장은 “인천광역시와의 협업과 정보공유를 통해 관내 수출입기업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양 기관은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이행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