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 지방재정투자심사 통과
상태바
예산군,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 지방재정투자심사 통과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2.0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남도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 -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이 구 충남고속 정비공장에 조성 중인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이 충청남도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예산군은 ‘청년 문화·복지 복합 플랫폼 조성사업’에 총 6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청년인구의 순유출로 심화되는 고령화에 대응하고 청년 대상 거점공간을 조성해 청년층을 적극적으로 유입할 계획이다.

 

사진 : 예산군청사

 

이번 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주요시설은 어린이도서관, 작업공방, 동아리방 등으로 구성된 청년타운과 생활문화센터, 주거지주차장, 공동육아나눔터 등이며, 내년에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착공해 오는 2023년 준공 및 개관할 예정이다.

예산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충남고속 정비공장 이전으로 방치된 폐 공장이 도심활력공간으로 탈바꿈되면 원도심이 활성화되고 인접부지에 조성 중인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과 연계해 군으로의 청년층 인구 유입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폐 공장으로 방치된 부지를 청년거점공간으로 조성한다면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과 연계해 청년층의 예산군 유입을 적극 유도하는 이번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