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그린 냉장고 인기에…신세계百 가전 매출 껑충
상태바
핑크·그린 냉장고 인기에…신세계百 가전 매출 껑충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百 11월 가전 매출 48%↑…리빙 상품군 전체 63% 차지
집콕 트렌드 타고 마음대로 색깔·소재 고르는 맞춤형 가전 인기
신혼부부 혼수 트렌드도 달라져…와인냉장고·스타일러 구매 늘어
신세계 본점 가전매장. 사진=신세계 제공.
신세계 본점 가전매장. 사진=신세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핑크색 냉장고에 민트색 식기세척기···.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입고 가전이 화려해지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백색(白色)가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백색(百色)가전이 대세로 떠올랐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올 11월 가전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48% 신장했다. 최근 맞춤형 가전으로 인기를 끄는 삼성과 엘지가 새로운 라인을 확대하면서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것이다.

일명 ‘세미 빌트인 인테리어’로 불리는 맞춤형 가전은 마치 빌트인 가구처럼 주방공간과 딱 맞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크기를 줄이는 대신 깔끔하고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특히 집콕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면서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이유다. 원하는 색과 모듈을 선택할 수 있어 밋밋한 실내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삼성전자가 지난해 맞춤형 가전으로 처음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는 올해 식기세척기·인덕션·큐브 냉장고 등 키친 라인을 새롭게 내놨다. 고객이 직접 소재와 색깔 등을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큐브 냉장고는 취향에 따라 맥주·와인·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기능성 소형 가전으로 주목받았다.

엘지전자의 오브제 컬렉션은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새 가전 라인이다. 페닉스·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재질은 물론 13가지 색상 중 하나를 골라 가전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냉장고·김치냉장고·식기세척기·정수기·일체형 세탁 워시타워·일체형 건조기 워시타워·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 11종의 제품을 오브제 컬렉션 라인으로 출시한 상태다.

한편 신혼부부 혼수 가전 트렌드도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냉장고·세탁기 등 필수 가전만 구매하던 것에서 벗어나 건조기·식기세척기·인덕션·와인냉장고 등 다양한 품목을 확대해서 장만하는 고객이 많아졌다. 특히 스타일러는 최근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신혼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와인 소비가 많은 2030대 위주로 와인냉장고의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아울러 올해 6월에는 하남점·대구점·김해점 가전 매장을 기존 60평대에서 120평대로 2배 가까이 확장했다. 또한 가전 구매 고객 등을 위해 12월 한 달간 신세계 씨티·삼성·신한카드 6개월 무이자 행사도 준비했다.

서정훈 신세계백화점 가전주방팀장은 “나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맞춤형 가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새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