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도성훈 교육감, 콜롬비아 정부로부터 ‘산 카를로스’ 훈장 수훈 영예
상태바
인천시 도성훈 교육감, 콜롬비아 정부로부터 ‘산 카를로스’ 훈장 수훈 영예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0.12.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롬비아 교육정보화 사업 및 국제교류협력 공로 인정받아
훈장 수여식을 마친 후 관련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주한콜롬비아대사관에서 콜롬비아 정부가 수여하는 ‘산 카를로스 훈장’을 수훈했다.

30일 훈장 수여식에서 ‘후한 카를로스 카이자 로세로’ 주한콜롬비아 대사는 “콜롬비아의 국권신장과 국제관계에 뚜렷한 공헌을 세운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의 업무성과와 헌신에 감사드린다” 며 인사를 전했다.

‘산 카를로스’ 훈장은 콜롬비아 정부가 국제관계 분야에 뚜렷한 공헌을 세운 외국인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도성훈 교육감은 콜롬비아 정보통신기술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인천시교육청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콜롬비아와 교육정보화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약 200명의 콜롬비아 교원이 인천에 초청되어 정보화 연수를 받았다. 연수 후에는 이들 중 상당수가 고국에서 ICT 활용교육을 이끄는 핵심리더 교사로서 콜롬비아 정보교육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훈장 법령 조문에서는 콜롬비아 내 약 200여 개의 교육기관 및 12,000여 명의 학생이 수혜를 받았으며 콜롬비아 학교 곳곳에 ICT 도입 및 활용 역량이 증진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양 국가 교사들이 온라인 연수와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국경을 초월하여 가르침에 대한 열정을 나누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국전 당시 중남미에서 유일한 파병국가였던 콜롬비아와는 70년이 지난 오늘, 유래 없는 감염병 유행 상황에서 다시 한번 상호 연대와 협력의 필요성을 느낀다” 며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한 미래교육의 기틀을 함께 만들기 위해 양국이 더욱 활발한 교류로 우정과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에는 자체 예산과 기술을 투자하여 콜롬비아 보고타에 비대면 교육을 위한 스마트교실 구축을, 2022년부터는 교육부와 협력하여 약 5년간 첨단교실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콜롬비아대사관에서는 2021년 2월 3~5일 콜롬비아 대통령 방한 시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을 특별게스트로 초대해 양국의 교육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 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