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자녀 장학금 전달
상태바
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자녀 장학금 전달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0.12.0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사진=연합뉴스
한국예탁결제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여성가족부와 협력으로 지난달 30일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 자녀 30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 관련 시설에서 3년 이상 근속하고 근무실적이 우수한 종사자의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 자녀로 가구특성(한부모, 다자녀 등), 소득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됐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는 코로나19 확산을 감안하여 수여식을 진행하지 않고 선발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나눔재단 이명호 이사장의 CEO letter 및 기념품을 개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탁원은 여성가족부와 2013년 ‘여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나눔재단을 통해 매년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시설 종사자에 대한 소진방지 연수 프로그램과 자녀 장학금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KSD나눔재단 이명호 이사장은 CEO letter를 통해 여성폭력 피해자의 치유와 자립을 위해 애쓴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녀들도 학업에 전념하여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품는 우리 사회의 멋진 인재로 성장하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