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구미시에 성금 ‘3,000만원’ 기탁
상태바
LG디스플레이, 구미시에 성금 ‘3,000만원’ 기탁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12.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지역 뇌병변장애인, 발달장애인 위한 재활·교육 프로그램비 지원
LG디스플레이는 1일, 구미시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LG디스플레이는 1일, 구미시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는 1일, 구미시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 기탁식은 장세용 구미시장, 남상순 구미시 사회복지국장, LG디스플레이 김상철 구미경영지원담당, 채근욱 노동조합 구미지부장 등 구미시와 LG디스플레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구미시에 기탁된 성금 3,000만원은 구미지역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특수체육 프로그램과 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김상철 구미경영지원담당은 “코로나19로 인해 가뜩이나 어려운 지역 경제와 서민들의 삶이 더욱 팍팍해졌다”면서 “LG디스플레이는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 희망을 나누며 함께 더불어 사는 따듯한 사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2007년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시작으로 14년째 매년 3,000만 원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기탁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고령화 시대에 새로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치매질환과 관련하여 구미시구미치매안심센터, 구미시선산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돌봄 사각지대 치매환자 지원, ▲치매예방관리 및 치매시설 환경개선,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양성 등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