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경기도 갈등 본질은 관행적 위법 감사"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경기도 갈등 본질은 관행적 위법 감사"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12.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청 앞에서 기자회견 "도지사가 사실 왜곡"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일 경기도북부청 앞에서 경기도감사의 위법부당성을 밝히고 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은 1일 경기도와의 갈등에 대해 "이번 사태 본질은 관행적으로 행해진 위법부당한 감사권 남용"이라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날 의정부에 있는 경기도북부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가 법에서 정한 감사대상과 한계를 초과해 매우 이례적인 감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 다수 법률 전문가들의 견해"라고 설명했다.

특히 조 시장은 최근 이재명 지사가 SNS에 '남양주시 공무원들이 코로나19로 고생하는 간호사들에게 줄 위문품을 절반이 빼돌려 나눠 가졌다'고 적시한 부분에 대해 반박했다. 이 지사는 앞선 SNS에 '횡령'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했다.

조 시장은 "시장의 업무추진비로 50만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사 절반을 최일선 대응부서인 보건소 직원들에게 주고 나머지는 보건소 지원 부서 직원들에게 나눠준 것"이라며 "(이 지사는) 남양주시 전 공무원이 엄청난 부정부패를 저지른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고 직원을 중징계했는지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도시공사 감사실장 채용 비리 의혹에 대해서는 "과정상 부적절하게 평가될 수 있는 부분은 있겠으나 개인 비리와는 전혀 상관없다"며 "사법절차에 따라 해결되고 책임질 일이 있다면 책임지면 될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도지사가 친형 강제 입원에 대한 직권남용과 검사사칭 누명 건으로 선거법 위반 수사를 받고 재판에 넘겨졌을 때도 선거사범이라고 단정하지 않았다"며 이 지사에 대해 아쉬움을 표출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