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0년 소셜마케팅 ‘강원도 절임배추 1억 7천 5백여만 원 온라인 판매 성과’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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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2020년 소셜마케팅 ‘강원도 절임배추 1억 7천 5백여만 원 온라인 판매 성과’ 기여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12.01 13: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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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강원도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는 도내 우수 제품 홍보ㆍ판매 지원을 위한 2020년 소셜마케팅 6회 카페트 강원 고랭지 ‘절임배추’ 홍보영상 지원 결과, 온라인 제품 홍보에 도움은 물론 총 1억 7천 5백여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데 기여했다고 1일 밝혔다.

‘19년도 절임배추 판매실적 1억 6천여만 원 대비, 올해는 1천 5백여만 원 판매액 상승 실적을 올렸다.

코로나 19로 인해, 김장을 취소하는 세대가 증가한 상황에서도 우수한 맛의 고랭지‘절임배추’를 적극 알린 카페트 홍보영상의 강원도 SNS를 통한 홍보가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11월 2일 부터 30일 기간, 강원 고랭지 절임배추 홍보 영상을 도 SNS 채널을 통해 홍보를 적극 실시, 11월 30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97700여회의 조회 수를 이끌어냈다.

본 사업은 강원 도청 소셜마케팅 ‘카페트(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의 앞 글자를 딴 말)’ 사업으로 추진하며, 품질이 우수하고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영상 제작, 도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지원 등을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소셜마케팅 카페트 사업을 통해 홍보영상 제작 및 도 SNS 홍보 지원을 총 6차례 실시한 결과, 3억 7백여만 원의 판매 실적에 기여했다.

전진표 도 대변인은 “강원 도청 소셜마케팅 ‘카페트’ 사업은 도내 제철 농산물, 우수 제품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로 제품의 판로 확보와 기업의 자립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2020년 11월까지 옥수수, 절임배추 등 총 42회에 걸쳐 약 36억여 원의 판매 실적에 기여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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