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11~12월 리프팅 시술·수술 증가…“수능 끝나면 리프팅 찾는다”
상태바
아이디병원, 11~12월 리프팅 시술·수술 증가…“수능 끝나면 리프팅 찾는다”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2.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9~10월 대비 11~12월 리프팅 시술·수술 건수 28%↑
아이디병원 전경.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나면 성형외과 리프팅 시술·수술 건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험생 자녀를 위해 헌신한 학부모들의 보상 심리와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즉각적인 변화 및 일상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일 아이디병원에서 성형외과 시술과 수술 건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9~10월 대비 11~12월  28% 증가했다. 국내 환자만 대상으로 세분하면 신장률은 34.2%로 전체 신장률을 상회한다.

이 기간 리프팅 시술·수술 건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리프팅 시술·수술 건수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32.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수능 이후 환자가 몰리는 11월부터 12월까지 시술·수술 건수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56.3% 급증했다.

수능 시험 및 면접 등 자녀의 대학 합격 발표가 끝난 시점에 맞춰 리프팅 시술·수술 건수도 증가하는 추세다.

아이디병원 측은 성형외과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수술 이후 일상복귀가 빨라지면서 이러한 움직임이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은 구레나룻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해 기존 안면거상 수술과 비교해 회복 기간 및 흉터가 크게 감소했다. 40~50대 중장년층이 대상이며 수술 다음 날 메이크업이나 샴푸까지도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수험생을 위해 1년 간 헌신한 학부모가 자녀의 대학 합격 이후 스스로에 대한 보상 및 자녀의 성형과 함께 리프팅 시술·수술도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올해 역시 3일 수능 이후 리프팅 시술·수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접수 시스템 도입 등 안전을 기본으로 만족감 높은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