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워킹그룹 활동가 모집
상태바
성남시, 시민워킹그룹 활동가 모집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11.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는 시민참여형 박물관 건립을 위한 ‘성남 박물관 시민이 짓다’ 시민공론장에 이어 박물관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시민워킹 그룹’을 모집한다. 

30일 박물관 시민이 짓다 step2 시민워킹그룹 활동가 모집
30일 박물관 시민이 짓다 step2 시민워킹그룹 활동가 모집

시민워킹그룹은 수정구 신흥동 제1공단 근린공원 조성 부지 내 건립될 성남시립박물관 교육동 컬쳐플랫폼(가칭)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4일까지 40명을 모집한다. 

컬쳐플랫폼은 2022년 3월 공원조성사업자로부터 무상귀속 예정이며 2025년 성남시립박물관 건립전까지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전시 및 교육 등 다양한 박물관실험의 장으로 운영한다. 

성남시는 이번 시민워킹그룹 모집과 활동방향 설계를 위해 성남의 지역사, 박물관 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특수교육, 문화기획 등 총 8분야의 전문가그룹 인터뷰를 사전 진행했다. 

전문가그룹 인터뷰를 통해 성남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야외, 비대면, 프로그램의 공간적 조건 등을 의제로 하여 시민워킹그룹의 활동분과를 구성했다. 

시민워킹그룹은 12월9일부터 내년 2월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차례 진행되는 소규모 온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한다.  

시민워킹그룹이 기획한 프로그램은 개발과 시범운영을 거쳐 박물관 교육동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성남시는 이번 시민워킹그룹을 통해 지난 시민공론장의 의견을 더 구체화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