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아동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아동위원 위촉식 개최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11.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7일 아동위원 위촉하여 취약아동및 보호아동에 대한예방 활동을 강화 한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는 지난 27일 아동위원을 위촉 취약아동및 보호아동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 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동두천시 아동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총 8명의 신규위원을 위촉했다.

동장의 추천을 통해 위촉된 각 동 아동위원은 2년의 임기동안 관할구역의 취약아동과 보호대상아동 등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을 발굴하고, 아동학대 신고 및 현장조사 협조 등 아동학대 예방활동을 통해 관계 행정기관과 협력하여 아동 관련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관내 아동과 관련된 현황을 공유하고, 보호대상아동 및 사각지대의 아동을 발굴했을 경우 진행되는 업무의 흐름 등을 살폈다. 특히, 내년 10월부터 동두천시에 구축되는 공공 중심의 아동보호체계에 대해 안내하고, 아동위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며, 아동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아동학대의 사각지대와 양육 공백 등으로 인한 복지문제를 적극적으로 예방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