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마지막 대권 도전...부패 서릿발 엄단"
상태바
유승민 "마지막 대권 도전...부패 서릿발 엄단"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11.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태어나면 정치 안할 것"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28일 팬클럽 '유심초' 주관으로 열린 '유승민과의 온택트 미팅'에서 지지자 및 일반국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28일 팬클럽 '유심초' 주관으로 열린 '유승민과의 온택트 미팅'에서 지지자 및 일반국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28일 “이번 대선이 제 마지막 정치도전”이라며 “대통령이 되면 부패한 부분에 대해 서릿발같이 엄하게 우리 사회가 깨끗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팬미팅 ‘유승민과의 온택트 미팅’에서 “이번 대선이 제 마지막 도전이라 생각하며 배수진을 쳤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을 가지고 저러는 이유는 울산시장 선거 부정 사건, 라임·옵티머스 사건,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사건 등을 덮으려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부를 역대 최악의 정부로 꼽으며 “정권 출범 때 기대 중 하나가 ‘저 사람들이 경제는 무능해도 깨끗하긴 할 것, 부패하진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어떻게 됐는가. 보는 대로 이 정부만큼 위선적이고, 거짓말 잘하고 무능하고 비겁하기까지 한 정권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취임사에 이야기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롭다’는 말은 ‘멋있는 거짓말’”이라며 “무능하고 비겁한 정부에 국민의 기대는 산산조각 났다”고 했다.

한편 유 전 의원은 ‘다시 태어나도 정치를 할 것이냐’는 물음에 ‘아니’라고 답했다. 그는 “정치가 굉장히 힘들었다”며 “60년 중 3분의 1이상을 정치하는 것인데 40대, 50대를 정치하면서 다 보냈다”고 했다. 또 “당내 경선을 뚫고 대선에서 승리할 자신이 있냐’는 질문에는 “이번에는 끝까지 가서 꼭 이길 것”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