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농산물 생산은 대전농업기술센터가 책임집니다
상태바
안전농산물 생산은 대전농업기술센터가 책임집니다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0.11.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농업기술센터, 안전농산물 기술보급 전국 최우수상 수상 -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 주관 ‘2020년 식량작물 및 안전농산물 기술보급 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안전농산물 기술보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기관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경진대회는 안전농산물 기술보급 확산 성과자료를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했다.

대전농업기술센터는 이번 대회에서 안전분석실 설치 예산확보, 잔류농약 분석, 전담부서 신설, 로컬푸드 광역인증 업무 협업 추진 등으로 업무의 전문화와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기술보급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 : 안전농산물 생산은 대전농업기술센터가 책임집니다_안전분석실=대전시 제공

 

대전농업기술센터는 2019년부터 17억 원을 투입해 건물 내에 70m2 규모의 분석실을 설치하고 분석 장비 58대를 구입해 2020년 1월부터 ‘잔류농약 320성분 분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대응 농산물 출하 전 검사를 비롯해 대전시 로컬푸드 브랜드 ‘한밭가득’ 인증 심사와 꾸러미 급식지원 농산물 공급 전 잔류농약 검사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분석항목을 346성분으로 확대하고, 토양 내 잔류농약 분석 서비스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농업기술센터 권진호 소장은 “이번 성과는 직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나온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농산물 안전분석실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지역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