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7일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27일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11.2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분권 실현에 앞장서고, 북부분원 신설추진 등 공로 인정받아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제공=경기도의회)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가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북부분원 신설추진 등의 도전적 과제를 수행해 온 공로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우수 지방의회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머니투데이가 주최한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의정부문 광역대상’을 대표로 수상했다.

경기도의회는 자치분권발전위원회와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경기도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제정,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구성·운영 조례안 제정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용복 부의장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총괄추진단장으로서 의회를 대표해 의정부문 광역대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자치분권 실현에 매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철저히 대비하며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16년부터 매해 우수한 정책을 펼쳐 온 광역·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으며, 올해 광역·시·군·구 등 4개 그룹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의정부문’이 신설됐다.

이번 정책대상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총 26개 단체가 수상했으며,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