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늘(27일) 영화 '콜' 공개…'예측 불허한 힘이 있는 영화'
상태바
넷플릭스, 오늘(27일) 영화 '콜' 공개…'예측 불허한 힘이 있는 영화'
  • 강미화 PD
  • 승인 2020.11.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한 통으로 바뀌는 현재와 과거 '미스터리 스릴러'
예측 불가한 전개, 감각적인 미장센, 배우들의 열연까지...탄생기 영상 공개
넷플릭스 영화 '콜' 탄생기 영상 캡처. 사진 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콜' 탄생기 영상 캡처. 사진 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Netflix)가 독보적인 미스터리 스릴러 '콜'의 탄생기 영상을 공개했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전개와 감각적인 미장센, 팽팽한 긴장감으로 2020년 가장 강렬한 미스터리 스릴러의 탄생을 예고하는 넷플릭스 영화 '콜'이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탄생기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콜'은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된 서로 다른 시간대의 두 여자가 서로의 운명을 바꿔주면서 시작되는 광기 어린 집착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공개된 영상에는 미스터리 스릴러의 장르적 매력을 끌어올린 제작진의 노력과 극의 완성도를 더한 네 명의 배우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영화 '콜'은 1999년의 과거와 2019년의 현재, 20년의 시간차를 넘어 오직 전화를 매개로 연결된 서연(박신혜)과 영숙(전종서)의 숨막히는 대치로 탄탄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팽팽하게 대립하는 두 사람의 감정선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작진은 극명하게 대비되는 색감을 활용했다. 금기를 깬 선택으로 과거와 현재를 위협받게 된 서연의 절망을 파란색으로, 서연의 한 마디로 숨죽였던 광기가 폭발한 영숙의 분노와 폭력성을 붉은색으로 표현해 극의 서스펜스를 끌어올렸다.

극 중 두 사람의 통화로 바뀌는 것은 현재와 과거뿐만이 아니다. 바뀐 과거로 인해 변화무쌍하게 달라지는 공간의 감각적인 미장센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1999년 영숙의 집은 벽지나 장판 등 전체적으로 패턴감을 살려 불안정한 느낌을 주는 반면, 2019년 서연의 집은 모던한 디자인으로 일반적이고 무난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색감과 질감을 달리 표현해 20년의 시간차를 담아낸 집은 두 사람의 통화로 인해 또 다른 모습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며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콜'의 가장 강력한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극의 서스펜스를 탄탄하게 쌓아 올린 네 배우의 열연이다. 현재와 과거에서 한 통의 전화로 연결된 서연과 영숙, 두 사람의 위험한 선택으로 변화된 운명을 맞이하는 서연의 엄마와 영숙의 신엄마까지 맞춤옷을 입은 듯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한 네 배우의 열연은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에 도전해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한 박신혜, 부족함 없이 꽉 채운 연기로 영숙의 광기를 그려낸 전종서, 대체 불가한 연기 내공으로 30대와 50대를 동시에 소화한 김성령,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와 절제된 연기로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완성한 이엘까지 강렬한 여성 캐릭터의 만남으로 완성된 전무후무한 스릴러가 눈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예측 불허한 힘이 있는 영화"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이충현 감독의 말처럼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전개와 예측 불가능한 사건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미스터리 스릴러 '콜'은 바로 오늘, 오직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