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제11대 김대현 총장 취임예배
상태바
호서대학교, 제11대 김대현 총장 취임예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11.2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기범 기자]호서대학교 제11대 김대현 총장 취임예배가 24일 아산캠퍼스 대학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예배는 코로나19시대 사회적 거리두기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교무위원 등을 비롯한 교내 구성원과 학교법인 호서학원 이순동 이사장,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호군 총장, 호서대학교 총동문회 최민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호서학원 이사회는 김 신임 총장 선임 배경에 대해 “대학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대학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3주기 대학기본역량 평가 준비 및 학사행정을 안정적으로 이끌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김 총장은 경희대 영어영문학과를 나와 한양대 대학원 연극영화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보훔대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경력으로 한국연극교육학회 회장과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분야 전문위원을 역임했으며, ‘배역 창조와 행동’, ‘장면 연출과 행동’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김대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학령인구 급감이라는 대학의 위기와 코로나19가 가져온 대학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이겨내는 원동력으로 공동체성 회복을 강조”했고 “설립자이신 강석규 명예총장님의 건학정신인 기독교정신과 벤처정신을 기반으로 내부화합을 통해 대학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